평소 뇌과학에 관심이 많아 대학 때 뇌인지과학과의 강의를 듣기도 했었습니다. 산업의 트렌드를 빠르게 읽어야 하는 업계의 종사자로서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인공지능과 뇌과학 그리고 그 이면의 것들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향후 산업의 흐름을 판단하는 데에 도움을 받고 싶습니다.
문예창작학과를 졸업하고, IT쪽에 관심이 생겨 빅데이터를 공부중인 학생입니다. 사람이 사고하고 행동하는 방식에 관심이 많아서 소설도 쓰고, 뇌과학이나 심리학에 대해서도 공부하기도 좋아합니다. 생물학적으로 행동하는 인간의 작동 방식에 감탄하면서도, 그 규칙을 깨내는 인간에 더욱 감탄하게 됩니다. 두 분, 그리고 이 리플에 담긴 사람들과 이야기 나눠보고 싶습니다.
교육공학을 전공하면서 뇌과학 및 인지심리 기반의 교육설계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회사업무 핑계로 관심분야에 너무 소홀하게 지내왔는데.. 다시 마음을 두근거리게 만드는 좋은 강연기회를 알게 되어 한걸음에 신청하러 왔습니다.^^ 선택해주시면 칼퇴하고 분당에서 달려가겠습니다.
알파고와 이세돌의 대국 이전부터 관심있게 뇌과학, 인공지능에 관심을 둔 철학전공 회사원입니다. 비록 회사를 다니며 크게 연관없는 분야에서 일하기는 하나, 앞으로 이 분야가 인간 본질에 대한 물음을 어떻게 변화시키고 우리 삶을 근본적으로 어떻게 뒤흔들게 될지 너무 궁금합니다. 신청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