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IT쪽 공부하는 대학생입니다. 하고 있던 과제와 관련된 진중권교수님의 의견이 궁금해서 교수님 트위터 훑어보고 있었는데요. 우연히 특강을 발견하고 바로 신청하러 왔습니다. 300명 선발인데 지금 364명이 댓글을 달았네요. 저 그 안에 들 수 있겠죠!? 시험기간이지만 수업끝나자마자 달려가겠습니다. 부디! TV에서만 보던 두 분의 강의를 직접듣고싶습니다.
참가 신청합니다. 정재승, 진중권 두 교수님의 시선이 어떻게 다른지 궁금합니다. 학생들을 가르치는 교사로서 미래의 학생들이 마주해야 할 사회(인공지능 컴퓨터 사회)를 교실에서 또는 교육과정에서 어떻게 녹여내야 할지 생각하고 고민하고 있습니다. 두 교수님의 말씀을 꼭 듣고 싶습니다.
요즘들어 인공지능에 대한 많은 관심들이 쏟아지면서 저도 덩달아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최근 알파고와 이세돌 9단 과의 장면을 보면서도 인공지능에 대한 의문과 호기심 등이 많이 생기던 참에 이렇게 좋은 강연을 볼 수 있는 기회가 생겨 너무 흥분되고 기대됩니다. 꼭 기회를 얻어서 제 머릿속 한자리를 이 강연이 차지했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중학교 2학년, 다른 참가 신청한 분들에 비해 어린 나이이지만 정말 뇌에 대해 관심이 많은 학생이고, 인공지능에 대해 궁금한 점 또한 많습니다. 알파고와 이세돌 님의 바둑 대국을 통해 저는 더욱 인공지능에 대해 궁금한 점들이 많아졌고, 미래 사회가 뇌과학을 통해 어떻게 바뀔지도 궁금한 호기심 많은 여학생입니다. 저에게 꼭 좋은 기회를 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