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초등학교 6학년 아이가 꼭 가고 싶어하는 강의입니다. 현재 아이가 <과연 나는 앞으로 인공지능을 이길 수 있을까?>라는 주제로 탐구활동 중이라, 인공지능에 대한 궁금증이 너무 많습니다. 인공지능과의 공존의 시대를 살아갈 아이에게 인공지능에 대한 건강한 관점을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아이와 함께 참여하고 싶습니다. 2자리 부탁드립니다.
인공지능과 뇌과학(공학)에 관심이 있는 고등학교 3학년 학생입니다. 대입준비와 수능공부를 하면서 열심히 고3 생활을 하고 있지만 반복되는 일상과 성적에 대한 압박감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유익하게 해소하고 싶습니다. 또한 이번 강연을 기회로 진로에 대해 고민하고 탐색하는 시간을 가지고 싶습니다. 기회를 주신다면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 열심히 청강하겠습니다.
두 분이 공동집필하신 크로스 감명깊게 읽었습니다. 현대기술의 최전선에 계시면서 인문학적 소양 또한 풍부하신 정재승교수님과 인문사회분야에서 깊은 통찰력을 보유하시고 계시면서도 과학적 지식으로 무장하신 진중권교수님을 꼭 직접 만나뵙고 싶습니다. 경영학을 학생들에게 가르치는 저에게 학제적이고 통섭적인 깨달음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두분의 강의를 듣고 싶습니다. 인간이 어디까지 기계에 의존하여야 하는지 알파고 이후 인공지능에 대하여 두려움도 생기게 되었읍니다. 영화나 만화에서의 인공지능이 얼마나 인간을 파괴시키는지 보고 느끼면서 실제로 일어난 알파고의 인공지능이 꼭 우리에게 도움이 될지 알고싶습니다.
뇌과학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입니다. 평소 진중권 교수님의 토론 영상도 많이 접했기도 했구요. 인공지능에 대해 흥미롭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저번에 카오스에 신청한 다른 강연에 못 뽑혔는데 이번에는 꼭 뽑혀서 좋은 강의를 볼 수 있는 기회가 왔으면 좋겠습니다. 신청합니다.